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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과 수송으로부터의 해방. 자율주행차(무인차)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6:04

    자율주행차는 사회 전체의 시스템 변화와 관련이 있다.물류에서 시작된 자율주행차는 공유경제에서 본인이 될 것이다.운전과 수송에서 해방되고 자율주행차는 플랫폼화 생활공간화된다.그러나 자율주행차에는 몇 가지 사고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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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란? 자율주행차(무인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주행하는 차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차는 수동적인 기기였지만 이제는 지능을 가진 기기로 변천할 것이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2020년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요. 자유 주행 차는 몇개가 단계가 있지만 현재 회사가 시험하고 있는 3단계는 주차장과 고속 도로 같은 특정 조건 하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할 것이다. 다음 단계는 4단계는 완전한 자율 주행이 실현된 단계입니다 3단계에서는 운전자를 보완하는 기능을 후(결손이 발전할수록 운전자를 대체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거 소음에는 기술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기존 기득권 세력의 영향력(차량 소유 감소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현상이기 때문)으로 개인 이용 시장에서는 확산이 더디게 하나가 되어 우선 물류 배송에 대해 자율주행 트럭부터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왜냐하면 고속도로에서의 수송은 변수가 적기 때문에 자율주행차가 달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moning이든 밤이든 군중 주행을 하고 부분적으로 옮길 수 있는 자율주행 트럭은 회사 입장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인건비를 아낄 수 있게 해줍니다. 물류혁명이하나일어납니다. 무인차는운송분야에서대중교통과교통,그리고마지막으로대형자동차순서로퍼질겁니다.  자율 주행 차의 보편화는 자동차의 성능 사고를 넘어 5G와 사물 인터넷의 도래 및 시스템의 전면 전환과 용그와은뎁니다. 왜냐하면 자율주행차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행되기 위해서는 단독 기능을 넘어 다른 사물이나 교통 인프라와 실시간으로 연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공유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는 플랫폼을 장악하기 위한 단계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데이터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아직 교통 인프라는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차에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도로가 필요할 것이다. GPS 시스템은 아직 충분히 정밀하지 않을 겁니다.즉, 현시점에서 각사는 내부 제어나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향후, 다른 자동차나 교통 인프라와의 실시간 제휴성으로 진행됩니다.공유경제의 등장은 결국 무인차가 대중교통과 개제 자동차로 확산되면 공유경제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자가용 가진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사람이 타는 시간은 하루 중 몇시간에 불과할 것이다. 차가 자동으로 움직인다면 타지 않는 시간에 공유시켜 수익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차량공유 서비스 플랫폼이 보급되면 필요할 때만 호출해 타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동차를 소유할 필요성은 줄어들 것이다. 자동차가 과거의 발전기, 우물처럼 공공재가 붙습니다. 운전을 즐기는 사람이나 차를 소유해야 하는 사람이 아니면 내용입니다. 이처럼 개인용 운송 수단을 장악하려는 기업이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우버입니다. 자율주행차 인건비를 ZERO로 만들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 기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에 자동차가 줄면 그로 인해 교통 체증, 주차난, 환경오염 등의 사고가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지금 차는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게 해서 공간을 낭비하고 있었어요. 줄어든 주차장은 인간을 위한 공간으로 돌아옵니다. 그 공간에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새로운 커뮤니티가 나타날 것입니다. 주위와 실시간 접속되어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는 쟈동챠뭉의 제안 95%를 차지하는 인간의 문제를 줄입니다. 교통의 흐름은 거의 매일 최적화되어 도로에서 낭비되는 시간은 줄어듭니다. 보행자의 안전성은 향상됩니다. 자연과 보험 서비스와 교통 법규에 변천이 생겨납니다. 물론 자율주행 시대에도 교통 체증은 감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회 전반의 차량 공유가 이루어지고, 대중교통 정체는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차량 공유보다는 개인이 여전히 소유하게 되고 그동안 나이나 장애인으로 타지 못했던 사람들도 자동차를 탈 수 있기 때문에 교통량이 늘어날 것입니다. 차량 공유의 경우도 현재와 같이 대중교통과 경쟁하는 형태라면 교통량이 늘어날 것입니다. 만약 양측이 협력한다면 교통량을 주는 것입니다. 운전과 수송의 굴레로부터의 해방에서는 자율주행차는 인간에게 어떤 의의를 가지는 것입니까? 역사적으로 운송 수단의 발달은 '다리'의 확장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무인차가보편화된다는것은모든사람들의발이이전보다확장한다는뜻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자동차를 가지고,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사람만이 자유로운 이동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인차가 일반화되면 노인, 장애인, 청소년, 무면허자 등이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운전해 온 사람들에게는 운전과 수송의 굴레에서 해방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또사람은운전하는데많은시간을쓰지만지금이시간이자유로워집니다.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등장으로 여성이 가사노동의 부하로 많은 동료나 자기계발을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운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게 됩니다. 자연히 트래픽이 급증하고 홍보가 되어 막대한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5G시대의 도래, 인공 지능의 발달 등 향후의 트렌드를 볼 때 차 안에서 개인 맞춤형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급증하는 것이 유력하다. 제품으로서의 자동차에서 서비스로서의 자동차로의 변천입니다.


    자동차의 플랫폼화, 생활 공간화, 자율 주행 차량은 결코 자율 주행을 하는 정도로 끝나지 않습니다. 그 자체가 플랫폼화 되어 서비스를 직접 재공하게 됩니다. 자율주행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콘텐츠를 봄으로써 스마트폰과 자율주행차가 연동될 뿐 아니라 자율주행으로 직접 콘텐츠를 보는 것이다. 자율주행차로 직접 포털이나 SNS에 접속해 자신의 동영상을 시청한다. 따라서 자율주행차는 포스트 스마트폰 속에서 내 자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손안의컴퓨터에서움직이는컴퓨터로의전천입니다. 기술이 발달할수록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이 된 것처럼 다양한 기기가 자율주행차로 통합됩니다. 스마트폰 생태계가 조성된 것처럼 자율주행 생태계가 조성됩니다. 과도기도 마찬가지이다. 자동화는 아니지만 지능화된 자율주행차 안에서 운전하고 내용으로 기기를 조작해 메일을 보내거나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플랫폼에 최적화하지 못한 중견기업들은 (ex)포털, SNS)경쟁에서 모두 sound에 질 수 있습니다. 마치 PC 시절부터 스마트폰 시대에 성공적으로 전천되지 못한 탓에 카카오톡에 밀린 네이트온, 버디버디 모두 내용이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중견기업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IT대중견기업, 자동차의 중견기업 뿐만이 아니라, 통신사도 자동 운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연결·대량 초고속 데이터 통신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플랫폼을 장악하면 자율주행차로 수집된 막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재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운송 수단이 아니라 사생활의 공간이 됩니다. 운전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콘텐츠 소비가 차내 생활의 주축이 되면 차량 디자인도 달라질 것이다. 비유하자면 마치 캠핑카 소견이 되는 것이다. 만약 이렇게 되면 집값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은 아예 자동차를 이동식 아파트 소견으로 살게 될지도 모릅니다. 생활공간이자 사무공간이 되는 것이다. 자동자의 역할과 사람이 자동차로 할 수 있는 행동이 확장된 것이다.자율주행 문제의 모든 것에는 명암이 있기 마련이다. 자율주행차에도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할 것이다. 아내 sound로서는 자율주행차 자체와 관련된 문제이다. 자율주행차에 전자제품의 비중이 증가해, IT기술의 탑재에 따라 IT기기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스템 다운이나 해킹 같은 안전성 문제가 제기됩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실재하는 16년 이 회사의 자율 주행 차는 밤하항상 그랬던 것처럼 흰색으로 빗쟈 신고 환경에서 트럭의 하얀 솜을 인식하지 못하고 충돌을 했습니다. 다음으로 자율주행차의 역설이 있습니다. 갑자기 사람이 뛰쳐나와서 자신이 왔을 때 그것을 피하면 운전자가 죽을 경우, 자율주행차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느냐는 내용이죠. 보행자를 죽이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을까요? 그래도 괜찮은 사람을 죽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된 차를 사야 할까요?  이번에는 사회적 문제다.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도입 초기에는 사회적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운전과 수송의 굴레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관련 일자리의 소멸을 의미할 것이다. 자율주행으로 전환한 우버는 운전자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송회사는 운송인원이 필요하지 않게 되고, 대중교통회사는 운전사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전학원은 더 이상 있을 이유가 없어집니다. 자동차 수요가 줄면 자동차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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